은행잎 차와 은행 발효식초가 이명 현상에 확실히 도움이 됩니다.

이명이란 외부에서 듣는 소리가 없는데 내 귀에서 소리가 나는 증상을 말합니다.
느끼는 소리는 매미 우는소리 냉장고 시계 엔진 번개 치는 소리 등 다양한 소리를 냅니다.
이명은 전체 인구의 17% 특히 노인 인구에서 3/1 정도가 경험할 정도로 흔한 질병이며 제 3자가 알 수 없는 소음으로 인해 생활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노령화와 산업화에 따른 소음이나 환경에 관련된 스트레스 뇌 신호체계의 이상 등으로 이명 환자가 늘어나는 추세랍니다.
일부 약물 치료를 받는데 따른 부작용이 원인 일 수도 있습니다.

필자 같은 경우는 과도한 흥분이나 스트레스 술을 과음했을 때 귀속에서 경운기 소리가 납니다.
첨에는 겁이 나서 한의원에 달려갔더니 귀 근처와 팔다리에 침을 놔주더라고요 어찌 됐던 다음날 자고 나니 이명이 사라졌어요!!

그 뒤로 걱정이 돼서 이명에 대하여 공부하게 됐는데 최근에 은행 추출물이 이명이라든지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말을 듣고 은행으로 만든 발효식초를 마시는데 72세인데도 안과 측정 시력 양쪽 1.5 1.2를 기록하고 안경 없이도 일반적인 글씨를 볼 수 있을 정도로 눈이 좋습니다.

은행의 좋은 점을 홍보하려고 글을 쓰지만 어느 순간부터 은행에 독이 있어 몇 알 먹으면 큰일 난다고 하는데 중국이나 일본이 우리나라보다 은행 재배면적도 훨씬 많고 소비도 많이 하는데 그런 얘기가 없습니다.
일본에서는 날로 먹는 사람도 많습니다.
은행 연구소에서 실험한 것을 보면 성체 시궁쥐 한 마리가 하루에 20알씩 100일간을 먹어도 아주 건강한 것을 관찰했을 때 전혀 급거 없는 낭설 임을 알 수 있습니다.
세계에서 약효를 인정하는 대한민국의 은행나무 국가적으로 연구하여 국민 건강 나아가서는 세계에 수출하는 날이 왔으면 하는 바람으로 글을 씁니다.


은행잎으로 만든 은행잎 티백 차도 개발하였습니다 중풍이나 뇌졸중 이석증 암기력 기억력이 안 좋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기대합니다.
한국은행나무 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