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폐렴이 의심될때 좋은음식

은행나무연구가 2023. 3. 13. 06:24
728x90

폐렴은 폐에 염증이나 물이 차는 병인데 코로나19에 묻혀 일반 폐렴 환자들이 더 곤란을 받고 있다 합니다 일반 폐렴이나 코로나19 증상이 비슷하다 보니 병원에 환자가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코로나19는 코로나 바이러스 변이종이 주범인 급성 호흡기 폐 질환입니다.

우리나라에 대유행하는 코로나 감염자 중에 건강한 사람들은 가벼운 감기처럼 지나간답니다.

그러나 중병에 걸린 사람이나 80세 이상 고령자들의 사망률은 높아 병원 치료가 요망 됩니다.

코로나 비슷한 증상이 오면 외출을 삼가시고 마스크와 타인과 떨어져서 남에게 전파되는 것을 신경 쓰셔야 합니다.

병원에 입원시키지 않고 자가 격리하는 이유가 바로 질병 자체가 일반인들한테는 치명적이지 않고 시간이 지나면 스스로 면역력이 생겨 나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환자가 너무 많이 발생하여 격리된 병실이 부족하기 때문에 입원하지 못한 환자들은 스스로 내 건강을 챙겨야 합니다.

질병 예방이나 회복이 되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은 천연발효식초가 있습니다.

기침, 가래 같은 호흡기 질환이나 폐렴 같은 폐 질환에 좋은 음식은 은행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폐렴을 일으키는 원인균은 다양한 세균에 의해서도 발생하지만 바이러스, 곰팡이(진균)에 의해서도 발생한다 합니다.

폐렴은 말초 기관지와 일반적으로 허파꽈리라고 하는 폐포 등으로 이루어져 있는 폐실질에 발생하는 염증성 호흡기 질환을 말합니다.

폐렴이 생긴 환자는 주로 열이 나고, 기침을 하며, 가슴 엑스선 사진 촬영을 하면 폐렴 병변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급성 전형적인 폐렴의 경우에는 38℃ 이상의 고열과 춥고 떨리는 오한, 기침 및 누런 가래, 호흡곤란, 그리고 흉통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의식이 혼미해지고, 산소가 부족하여 입술과 손톱이 파래지는 청색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현대의학에서는 병원균을 분리하여 어떤 항생제를 맞게 처방하여 치료하면 10일에서 15일 이면 완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느 질병이던 예방이 중요한데 면역 기능이 떨어져 있는 사람은 평소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편식을 피하면서,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서 생활의 리듬을 유지하고 정신적인 안정을 취하여야 하며 과로나 과음, 흡연 등을 피함으로써 몸의 저항력을 높여야 합니다.

폐렴 예방주사는 가까운 내과에 가면 쉽게 맞을 수 있습니다.

폐렴이나 다른 폐 질환에도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 있는데 아는 분 보다 모르는 분이 더 많고 심지어는 상품을 팔아먹으려는 상술로 매도되어 비난도 합니다.

은행은 예부터 한방에서는 백과라고 하여 기침 가래 해소 기관지 천식 폐결핵 치료에 쓸 만큼 호흡기 질환에는 탁월한 효능이 있어 실제 치료제로 썼습니다.

현대의학의 발달로 치료 약이 많이 개발되어 인류 건강에 공헌하고 있는 것은 맞지만 민간요법이나 음식으로 치료하는 것은 식품위생법으로 법적으로 제약이 있고 약국에서 파는 약만 허용되는 게 현실입니다.

그러나 음식으로 예방 치료를 하는 것은 부작용이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어떤 분야는 약보다 훨씬 효과가 좋은 음식이 있는데 호흡기질환에는 은행 식초가 바로 그것입니다.

요즘 불치병이라고 하는 폐 섬유화 말기 암 환자들의 불편한 증상 해소에 탁월한 효과가 보고 되고 있습니다.

식초는 인류가 발견한 가장 위대한 발명품이라고 합니다 식초는 인체에 가장 소화 흡수하기 좋은 형태로 바뀐 음식입니다 부작용이 있을 수 없지요.

은행으로 드시는 것보다 수십수백 배의 효능이 보고 되고 있습니다.

10년 이상 발효숙성된 은행 발효액은 임산부나 젖먹이 어린이 심지어는 목에 삽관을 한 환자도 드시고 계시며 장기 복용해도 해가 없습니다.

한국은행나무 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