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황장애는 흥분, 신체적인 활동, 성행위, 감정적 상처 등에 뒤따라서 생길 수 있으나 이유 없이 자발적으로도 생깁니다.

증상이 발생하면 보통 10분 안에 증상의 정도가 최고조에 이릅니다.
주요한 정신 증상은 극도의 공포와 죽음에 이를 것 같습니다.
빈맥(빠른 맥박), 심계항진, 호흡곤란, 발한과 같은 신체 증상(자율신경계 증상)이 나타나는데 대개 발작은 20~30분 지속되고 1시간을 넘기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한 번 발작을 경험하게 되면 다음 발작이 있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에 불안해합니다.
심장과 호흡 문제와 관련된 신체증상이 공황발작 시 환자가 가장 걱정하는 문제이며, 자신이 곧 죽을 것이라는 생각에 응급실을 방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황발작 시 실신에 이르기도 합니다.
필자가 경험한 임상 연구 결과인데 공황장애나 우울증 환자에게 우연히 은행 발효식초를 먹여 보았는데 발작이 멈추거나 일어나지를 않아 여러 문헌을 찾아보고 임상실험을 여러분 더 하다 보니 정말로 놀라운 효과가 있어 공개합니다.

현대의학의 발달로 간질 공황장애 우울증 조현증 뇌전증 파킨슨 등 뇌에서 일어나는 제반 질환이 약물치료나 정신과 상담만으로도 쉽게 치료가 되는 분도 있지만 약물 치료까지 받아도 누구나 다 100% 만족하진 못한 게 현실입니다.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고 시간 금전적 신분 노출 등 정신과 가기가 꺼려집니다.

2008년에 설립한 한국은행나무 연구소에서는 그동안 은행 식초 발효액으로 많은 임상실험을 했는데 제일 빠른 효과는 숙취해소나 두통 그다음엔 호흡기질환 폐 질환 뇌질환 순서로 치유에 차도가 있는 걸 발견하고 위에서 언급한 공황장애 우울증 조현증 뇌전증 파킨슨 환자에게 본격적으로 복용을 시켜본 결과 아주 놀라운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완전히 치료가 되고 재발이 되고 안되고는 더 연구를 해봐야 알겠지만 은행 식초를 복용하는 동안에는 뇌에서 일어나는 제반 정신질환이 발작이 완화 내지는 정지된다는 사실입니다.
이러한 사실은 한국은행 연구소뿐 아니라 타 연구기관에서도 은행나무에 대하여 많은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아주 귀중한 연구 결과를 공표하는 이유는 피치 못할 사유로 정신과 치료를 못 받으시는 분들이나 정신과 약물의 부작용을 꺼려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함입니다.

10년 이상 발효숙성된 은행 식초는 부작용이 없어 임산부 수유 어린이 노약자도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천연발효식품입니다.
한국은행나무 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