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은행만으로 만드는 100% 은행발효식초

보령시청라면 장현리 은행마을에서는 3백년 전 부터 15주 정도의 큰 은행나무가 있어 남다른 은행의 활용법이 있었습니다.

은행열매의 속 알맹이는 당연히 귀하게 사용했지만 은행열매 과실전체를 으깨어 과즙을 받아 발효시켜 복용을 했더니 기침 가래,해소 기관지 천식 폐결핵에 남다른 효과가 있다는걸 아시고 실생활에 이용 해왔습니다.


전국최고 최대의 재래종은행나무 재배단지인 지금은 50~70년된 은행나무2000주 은행마을에 위치한 청한농장에서는 60년 전부터 집안에서 내려오는 비방으로 은행과즙 받는법 발효숙성하는 법을 계승 연구를 해오다가 2012년부터 발효식품으로 허가를 득하여 은행마을 체험마을 관관 체험상품으로 관광객들에게 만드는 체험을 하고 집으로 가져가는 행사를 해왔습니다.

최근에 밝혀진 연구논문에는 도파민 작용으로 조현증 우울증 공황장애 치매등 각종 뇌질환에도 관여를 한다고도 하고 에르고스테린 이라는 비타민-d 전단계 물질도 있어 골다공증 연골재생 허리디스크 심지어 치질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은행발효식초는 그냥 원액을 마시는게 아니고 물에 3~4배 희석해서 마시는 알카리성 천연 발효식품입니다.
요즘처럼 호흡기질환이 유행할 때 예방으로 드시면 아주 도움이 됩니다.

10년이상 발효숙성된 은행발효식초는 임산부는 물론 수유어린이 노약자도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천연발효식품입니다.
네이버:은행식초의효능 참조 홈피:청한농장
한국은행나무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