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렴에 좋은 음식

폐렴은 폐에 발생하는 가장 많은 질병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코로나나 감기도 폐렴을 유발하는데 계절적인 요인으로 찬바람이 나면서 환자가 더 발생합니다.
폐렴이 걸리면 폐에 염증이 생겨서 폐의 정상적인 기능에 장애가 생겨 발생하는 폐 증상과 신체 전반에 걸친 전신적인 증상이 나타납니다.
폐 증상으로는 호흡기계 자극에 의한 기침, 염증 물질의 배출에 의한 가래, 숨 쉬는 기능의 장애에 의한 호흡곤란 등이 나타납니다.

가래는 끈적하고 고름 같은 성상으로 나올 수 있고 피가 묻어 나오기도 합니다.
폐를 둘러싸고 있는 흉막까지 염증이 침범한 경우 숨 쉴 때 통증을 느낄 수 있고 호흡기 이외에 소화기 증상 즉 구역, 구토, 설사의 증상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두통, 피로감, 근육통, 관절통 등의 신체 전반에 걸친 전신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염증의 전신 반응에 의해 보통 발열이나 오한을 호소합니다.
폐렴의 원인균은 종류가 많아 바이러스 곰팡이 등이 폐렴을 일으키는데 입원해야 할 만큼 위험한 분도 있고 통원치료를 해도 되는 환자 그냥 놔둬도 자연치유가 되는 환자가 있을 수 있는데 그런 판단은 담당 폐 전문의가 내립니다
폐렴에 걸리면 당연히 병원에 가서 치료해야 하지만 약과 함께 드시면 좋은 음식이 있으니 은행 발효식초입니다.

은행열매는 예부터 백과라고 하며 호흡기질환 및 폐 질환 치료에 쓰여온 약재 겸 식품입니다.
은행열매로 식초를 만드는 법은 우연히 발견하였는데 2년 이상이 지나야 식초가 되기 시작하고 8년 이상 발효 숙성된 은행 식초 약을 기침, 가래, 천식, 비염 각종 폐 질환이 있는 지인들에게 나누어 드려본 결과 이구동성으로 호전되었거나 나았다고 합니다.

8년 이상 발효 숙성된 행초 발효액은 발효식품 허가도 났을 뿐 아니라 임산부 수유 어린이 노약자가 장기 복용해도 부작용이 없는 천연발효식품입니다.
한국은행나무 연구소 홈피:ginkgovineg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