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속이 안 좋더니 앞이 핑 도는 거 같아서 계속 주저앉고 서있기만 하면 숨이 잘 안 쉬어지고 얼굴에 열나는 거 같이 느껴지면서 앞이 흐릿하면서 핑 돌다가 10분 정도 그러다가 괜찮아졌는데 이거 무슨 병인가요?
지식인에 올라온 질문입니다.

기립성 저혈압이나 빈혈 공황장애 같은 정신과 질환 이 의심됩니다 우선은 내과병원을 가야 하나 병명을 찾아 치유하는 게 어렵습니다 시간 비용 등등
또는 호흡기나 폐 질환일 수도 있습니다.

은행열매는 예부터 백과라고 하여 기침, 가래, 해소, 기관지, 천식 폐결핵 치료제로 사용해온 식재료이자 약용식물입니다.

2008년에 설립한 한국은행나무 연구소는 민간 연구소이지만 그동안 은행 은행잎의 쓰임새에 대하여 실용화 연구로 은행 발효액 식초를 개발하였습니다.

임상실험 연구도 많이 했는데 은행나무 전체에는 혈액순환 개선 물질 항산화 물질 항암물질 천연방부 물질 충, 균을 사멸하는 물질 쾌락 흥분신경전달물질이라는 세로토닌, 도파민 생성에 관여하여 각종 뇌에서 일어나는 질환 예를 들면 조현증 공황장애 우울증 불안장애 갱년기 등에 효과가 보고되고 있습니다.

심지어 비타민D 모체가 되는 물질인 엘고스테린이 함유되어 있어 칼슘 흡수 골다공증 연골재생까지 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호흡은 폐와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폐암, 폐섬유증, 폐기종, copd, 같은 폐관련 질환에 탁월한 효과가 임상으로 나옵니다.
10년 숙성 은행 식초는 임산부 젖먹이 어린이 노약자 심지어 목에 삽관을 한 환자도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는 안전한 천연발효 초입니다.

2012년에 특허와 판매허가를 받고 초기에는 맛과 향이 안 좋았으나 점차 발효기술 향상으로 최근 맛과 향 효능까지 더해진 제품을 출시하여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한국은행나무 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