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렴에 아주 좋은 음식
흔히들 생로병사(生老病死)라는 말을 많이 합니다.
태어나서 늙어서 죽는다는 뜻입니다만 그건 불변의 진리이고 남들만큼 살지 못하고 평균을 밑돌았을 때 더 안타깝고 슬퍼합니다.

사망률 1위 폐질환입니다.
폐족에는 질병의 종류만 150가지가 넘는다는 서울대 폐전문의의 말씀 있듯이 폐는 질병에 취약하고 특히 신경이 없어 조기 발견이 어렵고 보통 50% 이상이 망가져야 증상을 자각한다 합니다.
문제는 이 많은 폐 질환의 치료법이 쉽지 않다는데 있습니다 아직까지 치료법이나 약이 개발이 안된 폐 질환이 더 많다는 데 있습니다.
의약품에서 못 찾으면 우리가 먹는 식품이나 민간요법 대체의학에서라도 찾아야 합니다.

더 이상 폐가 악화되지 않고 나머지 남은 폐조직을 활성화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현재 폐암, 폐렴, 폐섬유증 폐경색 폐기종 폐쇄성 폐 질환 폐결핵 환자분들이 은행 식초 발효액을 드시고 계신 분들이 많지만 과학적으로는 은행 추출물이 효과가 있다는 논문이 있어도 의약품으로 제조 허가된 게 아니고 발효식품으로 제조 허가가 난 발효식품임을 밝혀드립니다.
그래도 본인들이 드시고 싶어 하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기침, 가래 기관지, 천식이나 기관지확장증 폐 섬유화 폐쇄성 폐 질환 진단을 받고 난 뒤 기침이나 가래 호흡량 부족 등의 증세가 있는 분들이 드시는데 드시고 난 뒤 위에 열거한 증상이 호전이 되고 불편한 증상도 해소가 되니 내 몸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 믿고 드신다고 합니다.
아무런 증세가 없는 폐 질환 환자들은 며칠 먹어서 폐에 변화가 나는 것도 아니니까 은행 식초의 효과를 믿지 않는 게 사실입니다.

매일매일 드시면서 좋아지는지 나빠지는지 확인을 할 수는 없었지만 기침, 가래나 숨이 찬 불편한 증상들이 조금씩 해소가 되니까 폐도 좋아질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폐에 좋은 음식 글을 올리기 전에 망설였습니다 의약품이 아니고 발효식품인데 의약품으로 과대광고를 했다고 처벌을 받을 수도 있지만 현대의학으로 해결 못하는 질환인데 효과가 있다면 알려드리는 게 맞다고 생각하여 글을 올립니다.
판단은 글을 본 분들이 스스로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필자의 희망은 하루빨리 의약품으로 개발하여 호흡기 폐 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건강을 되찾게 하는 날이 오게 하는 게 꿈이자 목표지만 시골지역이라 자본 인재 모든 게 부족합니다 제 글을 보신 분 중에서 뜻을 같이 하시는 분들의 도움을 절실히 필요로 합니다
10년 이상 발효숙성된 은행 식초는 임산부 젖먹이 어린이 노약자 심지어 기도삽관을 한 분도 드시고 계십니다.
목에 호스를 끼운 인 공식하는 분들도 가래를 삭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드실 만큼 안전성이 있는 발효식품입니다.
한국은행나무 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