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수확한 햇은행 판매 개시합니다.

충남 보령시 청라면 669-2번지에 위치한 청한농장 에서는 올해도 어김없이 피은행을 수확하여 세척 건조과정을 거쳐 저온창고에 안전하게 보관하였다가 2025년 내년 햇은행이 나올때까지 품절이 되지않고 1년 내내 판매하고 있습니다.
은행(銀杏)이라는 한자의 말은 은빛 나는 살구라는 뜻입니다.

은행의 품종은 수십 종류가 있지만 대략 남방계와 북방계로 나눕니다.
북방계는 중국에서 온 품종으로 1500년 전에 불교와 유교를 따라왔다는 설이 있습니다.

남방계는 일본에서 온 품종으로 해방 전후해서 들어왔는데 요즘 접목해서 파는 개량종 품종들이 거의 남방계 품종입니다.
은행마을의 품종은 재래종이며 중국에서 최초에 온 북방계 품종으로 알맹이는 좀 작지만 과일의 당도와 농도가 진하여 보관성과 맛 쫄깃 거리는 식감이 아주 뛰어납니다.
반면에 남방계 즉 일본에서 온 품종은 생육 온도 자체가 우리나라보다는 따뜻한 곳에서 진화가 된 것이라 과일은 크고 품질은 좋지만 추위에 견디는 보관성이나 맛과 향 식감이 떨어져는 단점이 있습니다.

보령 은행마을의 청한농장 은행은 청정 시골지역 은행나무로 재래종 품종이 주를 이루지만 개량종도 있습니다.
2009년 G20 정상회담 때 청와대 만찬에서 각국의 정상 부인들한테 극찬을 받았다는 은행 요리가 바로 은행마을에서 공수한 재래종은행입니다.
은행마을 은행은 저온 저장고에 안전하게 보관되어 있어 1년 내내 소비자들의 주문에 따라 배송되고 있습니다.

은행의종류는 은행열매를 세척 건조한 피은행,

딱딱한 겉껍질을 제거한 깐 은행,

딱딱한 겉 껍질과 얇은 속 껍질까지도 제거한 누드은행,

은행잎티백차
은행잎티백차

은행 도라지 발효 스틱

가공식품인 은행가루와 은행식초 발효액도 있습니다.

은행 판매처 홈피: 보령은행마을 (주 010 5428 6777) 청한농장(010 5932 6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