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에 문자가 왔습니다 10년 행초 발효액(일명 은행 식초) 입금 알림이 왔습니다.
기록을 보니 2023년 1월에 회사를 방문하여 대면 상담을 한 아들의 입금 알림 이었습니다.

옛 기억을 떠올리니 어머니가 폐암이 뇌까지 전이되어 병원에서 손쓸 길이 없다고 집으로 모시고 와서 제가 올린 김해 유방암이 폐로 전이되어 장례식장을 알아보던 아들이 은행 발효식초가 암에도 도움이 되었다는 완치 가까이 되어 회사에 가족들이 감사 인사를 하러 왔었다는 사례 글을 보고 왔노라고 하면서 몇 번이고 실화냐고 물어보고 또 묻던 게 기억이 났습니다.
3개월까지는 서로 통화가 있었는데 그 뒤로 연락을 안 하고 구입만 해가셔서 잊고 지냈습니다.
기록을 보니 1년이 넘어 아주 궁금하여 구입하시는 분에게 떨리는 마음으로 전화를 걸어 물어보았습니다 어머니는 좀 어떠세요?
어머니요?
아주 잘 계세요 병원에서 최근 검사한 사진의 의사가 보여주는데 전보다 암세포가 현저하게 줄어드는 게 표가 나고 의사선생님이 기적이 일어났다고 좋아하시는데 은행 발효식초 얘기는 안 했다고 하였습니다.
혹 은행 식초로 좋아졌다고 하면 우리 회사가 불이익을 받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서요~
고맙습니다 잘 하셨습니다.

덧붙여서 말씀드리길 상태가 더 좋아지시면 하루 3번 드시던걸 2번으로 더 좋아지시면 노인이니까 하루 1번은 평생 드셔야 한다고 했습니다.
치료 개념보다는 유지해야 하는 개념이기 때문입니다.

2012년 61세 환갑의 나이에 정규직원 1명으로 창업을 하였는데 어언 14년째가 되었고 자회사 2개 쇼핑몰 3개
다가오는 6월에 주식까지 공개하는 규모의 회사로 성장하였습니다.
오늘 식초를 재 구매하는 분 같이 1년 이상 드시고 좋아져서 더 드시는 분 이 있어 회사가 어려운 시련에서도 성장하는 것 같습니다.
이 모든 게 조상님의 은덕입니다 은행나무 그에 대한 지식까지 물려받아 창업을 하고 재구매율 99% 이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10년 이상 발효숙성된 행초 발효액은 부작용이 없어 임산부 수유 어린이 노약자도 안심하고 드셔도 되는 발효식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