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는 물론 주변환경을 정화하는 나무 바로 은행나무 이야기입니다.

요즘은 일기예보 시간에 미세먼지 농도까지 표시될 만큼 미세먼지 공포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특히 봄철에는 황사까지 기승을 부려 건강에 해를 줍니다.
기관지나 폐가 안 좋은 분들은 건강이 악화될 수도 있습니다.
실내에서 사용하는 공기청정기가 불티나게 팔리고 있고요
실제로 효과가 있는 건 모르지만 옛날 광산이나 돌 공장에서 일하시던 분들이 일 끝나고 돼지비계를 즐겨 드셨고 지금도 믿는 분이 있습니다.
사람과 공존하는 나무 중에서 세상에서 제일 오래 살고 건강한 나무를 꼽는다면 은행나무가 있습니다
은행나무가 또 공기나 자기 주변을 정화하는 능력이 아주 뛰어나다는 것을 잘 모르십니다..
히로시마 원폭 때나 후쿠시마 원전 폭발 사고 때 살아남은 나무가 은행나무라고 합니다.

2억 5천만 년 전의 화석에서도 발견되듯이 아주 생명력이 질긴 나무입니다.
은행나무의 질긴 생명력이 인간에게 무한한 공능을 드립니다.
은행나무를 가로수로 심는 이유는 환경정화 능력이 뛰어나 자동차 매연이나 미세먼지를 저감 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은행은 아주 옛날부터 기침, 가래, 해소, 기관지, 천식 폐결핵 치료제로 활용해왔습니다 코로나나 독감 감기 같은 호흡기질환에도 효과가 탁월합니다 그 이유는 바이러스 같은 세균을 죽이는 물질이 은행나무에 있는데 고등동물한테는 해가 없는 친환경 물질이라는 게 놀랍습니다.

2008년에 설립된 한국은행나무 연구소에서는 은행열매로 식초를 개발했는데 기침 가래 기관지나 폐 질환에 아주 효과가 있고 호흡기가 좋아지면서 머리도 맑아지는 걸 발견하였습니다.
수대를 거쳐 내려온 전통과 현대 발효 기술이 접목되어 10년~15년 오래 발효숙성을 하니 맛도 좋고 부작용도 없는 천연발효식초가 되었습니다.

물에 희석해서 드시면 되니까 복용도 편리하고 희석해서 가지고 다녀도 하루 이틀은 상하지 않습니다.
10년 이상 발효숙성된 은행 발효식초는 부작용이 없어 임산부 노약자도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천연발효식초입니다.
한국은행나무 연구소
네이버 은행행 식초의 효능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