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암은 조기에 발견하면 완치율이 높은 암이라고 합니다만 폐섬유증은 조기에 발견해도 치료법을 아직 개발 못했습니다.

우리가 아는 상식은 폐암을 제일 많이 알지만 폐전문의의 말씀을 들으면 폐쪽에 발병하는 폐 질환의 종류가 150종 이상이라고 합니다.
최근 코로나가 발병하여 걸렸던 분들이 폐에 이상이 있다든지 호흡 이상을 호소하는 분 들이 있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 올립니다.

코로나로 생긴 대표적인 폐 질환은 폐섬유증 우려입니다 코로나 전에는 폐섬유증 얘기가 거의 없었는데 우한 폐렴이 폐에 해를 준다는 인터넷 기사로 인하여 많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폐섬유증 문의 오는 분 들이 많아졌습니다.
우리가 아는 폐암 치료 방법은 항암치료하고 수술하는 방법인데 폐섬유증 같은 경우는 아직 특효약도 없고 폐이식을 해야 한다는데 현실적으로 거의 불가능한 일입니다.
이럴 때 폐에 좋은 식품을 드시는 것입니다,.

검증된 폐에 좋은 음식은 은행나무 열매입니다 예부터 기침 가래 해소 천식이나 폐결핵에 쓰였고 동의보감에도 나와있습니다.
2008년에 설립한 한국은행나무 연구소에서는 은행나무 전체를 연구하였는데 주로 실증연구와 실용화 연구를 하였습니다
그중에서도 예부터 내려오는 은행나무 열매 과즙을 받아 발효식초를 만들고 은행잎으로 티백 차를 개발하여 식품회사에 기술이전하여 상업화하였습니다.

2012년부터 은행 발효식초를 식품회사에서 판매하기 시작하였는데 10년 이상 상담을 하다 보니 폐 관련 질환자들이 제일 많다는 걸 알게 돼있습니다.
폐암의 크기가 줄어들고 중증 폐섬유증 환자가 나오던 기침과 숨이 찬 증상이 완화되는 기적 같은 일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다른 회생 불가능하다는 치료법이 없다는 질환에도 효과가 나타나 지금은 수천 명의 병원 치료가 불가능하다는 분들이 전화나 방문하고 있습니다.
먹는 것으로 좋아지려면 장기 복용을 해야 하는데 식품이라 보험이 안되고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돈이 없어 구입을 못하는 분이 많습니다 더러 무료로 드리기도 하지만 안타깝습니다.

은행열매에는 옻 탄닌 성분이 다량 들어있어 발효가 쉽게 되지 않지만( 특허 3개) 10년 이상 긴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훌륭한 발효식초가 됩니다.

10년 이상 발효숙성된 은행 식초의 안전성은 임산부 수유 어린이 노약자가 드셔도 안전도 1년 이상 장기 복용해도 부작용이 없는 천연 발효식품입니다.
한국은행나무 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