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침 가래 기관지 천식 같은 호흡기질환에 도움이 되는 검증된 식품이 있습니다.

특히 기침 가래 천식 등 코나 목 폐가 나빠져서 나오는 질환은 증상뿐만 아니라 근본적으로 낫게 해줍니다.
코로나, 감기는 아직까지 특효약이 없기에 약도 드시고 아주 오래전부터 내려오는 호흡기질환에 좋다는 음식도 드시면 더 빨리 회복이 됩니다.

예부터 기침 가래 기관지 천식에 좋은 약재나 식재료는 은행, 도라지 수세미 작두콩 곰보배추 돌배나무 개복숭아 호도 기름 게걸무 맥문동, 홍삼 등 헤아릴 수 없이 많습니다.
문제는 어떤 분은 효험을 보고 이것이 최고라고 하는 분이 있지만 어떤 분은 효험을 못 보고 그것 별로라고 하는 분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체질이 달라 효험을 제대로 볼 수 없으면 법제를 하면 어떨까 하여 법제를 하는 방법이 여러 가지 개발되었지만 거기에서 가장 좋게 법제가 된 식품이 바로 발효식초입니다.
코로나나 감기는 발병 기간 동안 나은 뒤에도 후유증이 다양한 형태로 나오는데 어지럼증, 두통 목 통증 열 기침 가래 전신무력감 식욕부진, 숨찬 증상 등이 나옵니다.
이러한 증세를 완화하고 치유를 하려면 여러 가지 약을 처방받아먹어야 하지만 한 가지만 먹어도 되는 음식이 있으니 바로 은행 발효식초입니다
은행은 예부터 백과라고도 하며 기침, 가래, 기관지, 천식, 폐렴 폐결핵에 쓰여온 약재 겸 식품입니다.
은행나무에는 소염, 진통, 진정, 성분 살충(殺蟲), 바이러스 사멸 성분이 들어있는데 인간에게는 해가 적은 친환경적인 성분입니다 이 성분들이 질병 퇴치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밝혀집니다.

은행나무는 2억 5000만 년 전 화석에서 나올 만큼 아주 오래전부터 지구상에서 끈질긴 생명력을 이어온 나무입니다.
충남 보령 청라 은행마을에서는 200년 전부터 은행열매를 발효시켜 폐결핵이나 기침 가래 천식 환자가 드셨는데 지금까지도 이어오는 검증된 민간요법입니다.

은행 과즙을 오래 발효숙성을 하면 저절로 식초가 되는데 가을에 갓 만든 은행 발효액을 드시는 것보다 10년~15년 오래 발효숙성이 될수록좋은 식품이 됩니다.
은행 발효식초 만으로 기침 가래 기관지 천식에 아주 도움이 됩니다.

10년 이상발효숙성된 은행 식초는 부작용이 없어 임산부나 젖먹이 어린이 노약자 심지어 목에 삽관을 한 환자도 마음 놓고 드실 수 있는 천연발효식초입니다.
코나 기관지에서 나오는 기침 가래는 쉽게 해결되지만 폐가 안 좋아져서 나오는 기침 가래는 치유 기간이 길게 걸려드시는 양과 기간이 필요합니다.
네이버 검색: 은행 식초의 효능 참조
한국은행나무 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