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래 만성가래에 좋은 음식
오래가는 가래 만성 가래란?

1년에 최소한 3개월 이상 가래가 나오는 현상이 연이어 지속되는 가래 현상을 말합니다.
호흡곤란이 따를 경우에는 폐쇄성 폐 질환 만성 기관지염이라고도 합니다
중년이나 노년 남성 중 특히 도시인에게 많이 생기는데 안개가 끼거나 춥고 습한 기후에서 더 많이 생깁니다.
주요 원인은 흡연이며 대기오염 유독가스 폐감염 기관지협착 확장 등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료방법은 더운물을 자주 드시고 기관지를 자극하는 물질을 줄이는 것입니다.
금연해야 하고 작업 환경이 좋지 않은 경우에는 직업을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기후가 좋은 곳으로 이사하거나 추운 겨울에 집안의 습도를 높게 유지하는 것도 좋은 치료방법입니다.
입으로 숨을 쉬는 것보다는 코로 숨을 쉬고 따뜻한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가지 노력을 해도 치료가 안되면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 문제는 병원 치료를 받아도 치료가 잘 안되는 게 만성 가래입니다.

전국에서 재래종 은행나무가 제일 많은 보령 청라 은행마을에서는 수백 년 전부터 가을에 잘 익은 은행열매의 즙을 발효시켜 기침 가래 천식 폐결핵 환자에게 치료 약으로 사용하였는데 치료 효과가 아주 좋아 지금까지도 전해 내려오고 있습니다.
특히 식초로 완성된 10년 숙성 은행 발효식초는 코에서부터 폐 까지를 통틀어 호흡기라고 하는데 어떤 질병에도 효과가 아주 탁월 합 나서,

2008년에 설립한 한국은행나무 연구소에서는 은행나무의 실용화 연구에 주력하여 은행잎 열매를 원료로 식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10년 숙성은행 식초는 임산부는 물론 수유 어린이 노약자도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허가가 난 발효식품입니다.
10년 발효숙성 은행 식초를 종도로 만든 도라지 식초도 있습니다.
한국은행나무 연구소
naver 검색:은행 식초 효능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