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잎,은행열매,은행식초의효능
대한민국에서 은행나무가 제일 많은곳 청정지역 충남 보령시 청라 은행마을은 세계적으로 알아주는 한국의 재래종 은행나무 최대 집산마을 입니다.

독일의 제약회사에서 1964년도에 은행잎을 가지고 혈액순환 개선제를 개발할때 세계의 은행잎의 성분을 검사 하였는데 우리나라 특히 은행마을의 은행잎이 다른나라 은행잎보다 최소 20배에서 100배 까지 원하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수입 해 간다고 밝혀지면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심지어는 파란 은행잎 말고 가을에 떨어진 낙엽을 가져 가기도 했습니다.

2008년 은행마을에 설립한 한국은행나무연구소는 은행, 은행잎 은행나무전체 실용활를 위한 연구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은행잎은 제약회사에서 함부로 끓여 먹으면 안 된다는 경고 문구까지 있어서 함부로 먹으면 안 된다고 알고 있습나다만 조상님들은 아주 옛날부터 봄에 핀 어린잎은 차로 초가을에 수확하는잎은 약으로 활용을 하였으나 비방 이라 하여 맥이 끊어지다가 다시 알려져서 각광 받고 있습니다.

은행잎은 혈액순환 활성물질이 많고 열매는 카로틴 도파민 엘고스테린 등 건강의 균형을 맞춰주는 성분이 들어 있다고 밝혀 졌습니다.
은행열매는 발효식초 만들 수 있는데 설탕이나 다른첨가물이 없어도 오래 발효하면 저절로 식초가 되는 진정한 천연발효식초입니다.

은행발효식초는 가을에 잘 익은 재래종 은행과즙을 받아서 2년 이상 숙성이 되어야 식초가 되기 시작하여 8년 이상이 되야 옻이 안오르고 더 오래 발효숙성 될수록 좋은 식초가 됩니다.

은행은 옛부터 기침,가래,기관지 천식,해소 비염 등 호흡기질환및,폐결핵,진폐,규폐 폐쇄성폐질환 폐기종 폐섬유화등 폐질환에 특효라고 하였으나 현대에 와서 독일회사가 은행잎이 혈액순환에 좋다고 징코민을 만들어 알려진뒤 여러 가지 순환기 질환에도 아주 효과가 좋은 것으로 속속 연구 결과가 나오고 있습니다.
또 각종 성인병,당뇨,고혈압,치매 예방및 증상완화 만성두통,뇌경색 예방 및 치료,각종 뇌질환 에도 좋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손발이 차고 저린증상 각종 디스크 치질 에도 통증이 완화 되었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헤아릴수없이 많은 효과를 보았다는 보고가 있으나 우리연구소의 소견으로는 혈액순환을 잘되게 하니까 부수적으로 효과를 광범위하게 보지않나 생각됩니다.
가장 최근에 밝혀진 연구결과는 숙취해소와 만성피로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뇌의 쾌락신경전달물질인 도파민 분비에 관여하는 성분이 들어있어 우울증 공황장애 범불안증상 등 정신질환에 치매 파킨슨 중풍등에 효과가 보고되고 있고 비타민D 모체성분인 엘고스테린 이 들어있어 칼슘 골다공증 예방 치료 뿐만 아니라 6개월이상 복용시 연골도 재생 되더라는 연구 보고도 있습니다.

10년이상 오래 발효숙성된 은행식초는 임산부 수유어린이 노약자도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천연발효식품입니다 특히 장기복용해도 부작용이없는 무결점 식품입니다.
한국은행나무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