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 간은 한번 망가지면 복원이 안된다는데 남은 부위를 활성화하면 도움이 됩니다.
필자는 기관지가 안 좋아 아침 식후에 가래를 뱉고 간도안좋고 심하면 게 욕지기도 했습니다,

성인이 되어도 낫지를 안았는데 담배와 술을 즐겨마시니 증세가 더했습니다.
우연히 은행 음료가 식초로 변한 걸 발견하여 마셨더니 신기하게도 아침에 나오던 가래와 욕지기가 덜한 걸 발견하고 알코올중독자인 지인에게 선물하였더니 아주 좋아했습니다.

친구 중에 배가 부르고 얼굴빛이 검은 병원에서 가망 없다는 간암 말기 환자에게 은행 식초 3개월 먹인 후에 얼굴색도 정상으로 돌아오고 배에 찬 복수도 없어지게 한 경험이 있습니다.
간에 좋다는 민간요법 대체의학 식품이 헤아릴 수 없이 많으나 그래도 간장 질환으로 죽거나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한국에서 재래종 은행나무가 제일 많다는 충남 보령시 청라면 장현리 속칭 은행마을에 이에 태어난 필자는 은행나무를 재배하시고 은행나무에 대한 지식을 많이 아시던 선친의 영향으로 60년 전에 은행 발효액을 만드는 걸 배우고 성인이 되면서 은행 발효 음료를 개발하여 사업을 하려고 하였으나 여의치 않아 시도하다 접다를 수없이 반복하던 차에 제 나이 60세가 넘어가면서 죽기 전에 마지막으로 하는 각오로 다시 시작하였습니다.
2012년에 발효 음료로 허기를 내었는데 예부터 내려오는 은행의 효능 기침 가래 기관지 해소 천식 폐결핵에 좋은 음식이라고 블로그나 카페 지식인으로 홍보하였습니다.
방송에 출연하면서부터 매출이 늘어 직원을 두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하게 되어 지금에 이르고 있습니다.
은행나무는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 사는 나무인데 그 이유는 소염 진통 진정 성분 살충 살균 성분 천연방부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그렇습니다.

2008년에 설립한 한국은행나무 연구소에서는 오래전부터 전래되어온 지식을 바탕으로 실용화 연구를 해왔는데 은행나무 전체에는 호흡기 질환이나 폐 뇌질환 위 대장 한강 질환까지 우리 몸 구석구석을 청소해 주어 건강을 되찾게 해주는 물질이 아주 많이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특히 숙취해소나 두통 등에는 마신 후 30분 정도 지나면 흔히 마술 같다는 표현을 씁니다.
은행 발효식초가 간이나 숙취에 좋다는 걸 발견하고 유수의 제약회사 여러 곳과 합작을 하려고 몇 년을 노력하였으나 기존의 벽을 뚫지 못하고 어언 10년이 세월이 훌쩍 지났는데 그동안 경험으로 호흡기질환이나 폐에 아주 효험이 있는 걸 발견하였습니다 지금은 5000명 이상의 장기 복용자들이 식초를 마시고 있습니다.

10년 이상 발효숙성된 은행 식초는 임산부나 젖먹이 어린이 노약자도 1년 이상 드시는데 부작용이 없는 천연발효식초입니다.
네이버 검색: 은행 식초의 효능 참조
한국은행나무 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