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연구 임상으로 밝혀진 은행 발효식초 효능 요약 정리

은행나무연구가 2025. 5. 17. 10:34
728x90

가을에 잘 익은 은행열매로 과즙을 받아 발효숙성을 하면 2년 정도 지나면 은행 외피의 초산균과 당도가 들어있어 저절로 식초가 되기 시작하고 10년 이상 오래 발효숙성되어야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은행 발효액(은행 식초)의 ph는 3.9~4.1내외이고 초산 식초 함량은 2% 정도로 은행열매의 당분만으로 되기 때문에 식초 함량은 좀 낮아도 상하지 않습니다(감식초처럼)

2008년에 설립한 한국은행나무 연구소에서 그동안 연구한 것을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은행 발효식초만으로 질병이나 두뇌 개선 난치 불치병의 나쁜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감기, 코로나 오미크론 같은 바이러스 질환의 나쁜 증상 및 후유증 완화

 

*폐렴 폐기종 폐섬유증 폐결핵 폐 질환의 기침, 가래나 숨찬 증상 완화

*급체, 식중독 배탈 설사 세균이나 대장균의 발병 예방 및 치유

*비염, 기침 가래 천식 기관지확장증

*치매 중풍 파킨슨 각종 뇌질환 이명 우울증 발작 공황장애, 불안장애 심신 안정

*약의 부작용 해소(두통, 오심 식욕부진)

*위, 장, 간장 전립선

*혈액순환 혈압 당뇨 생식기능 향상

폐암 유방암을 비롯한 각종 암 병원에서 치료 못하는 불치, 난치질환 케어에 특화

어떤 암이던 6개월 이상 복용 시 암세포 절반 이하로 줄어드는 게 임상으로 확인됩니다.

은행 식초에는 소염 진통 진정 성분 바이러스 사멸하는 물질 항산화 물질 항암물질과 신경 안정 성분까지도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은행나무는 원래 중국에서 들어왔는데 스님들과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어 스님들이 쓰는 밥상이며 수저 젓가락 반찬 그릇 밥그릇까지도 은행나무로 만들었는데 질병을 예방하기 위함 이었다고 전해집니다.

은행 효소(은행물, 은행 식초)는 사찰 비방으로 수백 년 전부터 감기 치료나 급체 식중독 비상약으로 전래 해오다가 필자에게 인연이 닿은 것은 60년 전쯤에 선친께서 은행물을 받아 기침 가래 천식 폐결핵에 좋은 약이라고 활용하셨던 것을 전수받고 은행나무 전반에 대한 연구를 하면서 은행에 대한 오해도 풀고 유익한 것을 찾아내어 개발하고자 노력한 결과 은행나무가 인간에게 주는 혜택이 너무나 무궁무진한데 놀랍니다.

 

한국의 은행나무라고 책도 냈습니다.

1964년도 독일의 슈바 베라는 회사가 우리나라 은행잎을 가지고 혈액순환 개선제를 만들어 수십억 불을 벌 때 우리 선조들은 비방이라 하여 좋은 민간요법을 자기 자손이나 제자에게만 알려 줬지 문서나 기록으로 후손에게 공개하지를 않아서 세계에 내놓을 위대한 유산을 활용하지 못한 것을 안타깝게 생각한 필자는 연구 인상 실험 결과가 나오는 대로 많은 분들이 알았으면 생각하여 모든 걸 블로그, 카페. 유튜브로 공개하였습니다.

아무쪼록 은행나무에 대한 연구 지침이 되어 인류 건강에 도움을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은행 발효식초만으로 질병이나 두뇌 개선 난치 불치병의 나쁜 증상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10년 이상 발효숙성된 은행 식초는 만들기 어렵고 귀하기도 하지만 응급약품으로도 아주 효과가 있어 사람이나 동물에게도 먹일 수만 있다면 어떤 질환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복용법: 행초 발효액 원액을 소주잔으로 1잔 미지근한 물 2배 희석하여 식후에 복용함

한국은행나무 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