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급성기침,만성기침 기침의 종류와 원인별 케어 치유 쉽게 하는 법

은행나무연구가 2025. 3. 16. 09:21
728x90

기침의 종류와 원인별 케어 치유 쉽게 하는 법

 

병원약을 드셔도 만쪽하지못할때 이것을드시면 쉽게 기침이 멈춥니다.

기침은 호흡기 내에 있는 이물질이나 염증을 내보내기 위한 본능적인 생리 행위입니다.

보통은 저절로 낫기도 하지만 3주 이하면 급성 기침 3주 이상이면 만성기침으로 분류한다고 합니다.

 

급성 기침의 원인은

호흡기 전염병으로 인한 기침이나 비염 역류성 식도염 기관지염이 주원인입니다.

 

 

만성기침의 원인으론

천식, copd, 암이나 폐섬유증 같은 폐 질환이 주요 원인입니다.

 

현대의학의 발달로 치료 약은 엄청 많이 개발 범람하고 있으나 기침을 하는 사람의 입장에선 치유가 미흡하다고 하는 분 들이 많습니다.

모든 분들이 만족하는 기침 해소법을 애타게 기다리는 분 들이 있습니다.

급성 기침이고 만성기침이고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는 법에 대하여 연구한 것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은행(銀杏)은 예부터 기침, 가래, 해소, 기관지, 천식, 폐결핵에 효과가 있어 한방이나 민간에서 치료제로 쓰던 약재 겸 과일입니다.

은행열매 자체에 소염, 진통, 진정, 성분과 황충 항균작용을 하는 물질이 들어있고 옻, 탄닌 성분 같은 방부 성분이 많아 필자가 태어난 은행마을에서는 잘 익은 은행열매의 과즙을 받아 발효시켜 기침 가래나 감기 치료에 활용해오던 것을 2012년에 발효식품으로 등록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습니다.

 

첨에는 만 3년짜리부터 지금은 10년 이상 발효숙성된 제품을 팔고 있으나 최근 경제도 어렵고 은행 발효식초의 대중화를 위해 8년 숙성 품을 10년짜리의 절반 가격에 보급하기로 하였습니다.

한국은행나무 연구소에서 연구한 결과를 보면 8년 이상이면 옻과 탄닌도 거의 발효되어 부작용 걱정이 없는 게 임상으로 입증되었습니다.

12년 숙성 품도 있지만 발효식품은 포도주처럼 오랜 발효 기간을 거칠수록 몸값을 더 합니다.

그동안 연구한 임상결과를 보면 급성 기침이던 만성기침이던 드시는 분들이 모두 은행 발효식초에 만족한다는 사실입니다.

발효기술의 발달로 맛과 향 효능이 업그레이드된 8년, 9년숙성 발효액 소비자 여러분들에게 만족을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한국은행나무 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