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발효식초의 탄생 비화 및 변천사 은행발효식초 효능
2012년 발효식품으로 허가되어 보급한지 어언 13년 그동안 발효 변천 과정을 올려봅니다.

은행 발효식초의 판매 초기에는 민간에서 치료 약이 귀할 때 기침, 가래, 해소, 기관지확장증, 천식, 폐결핵, 폐렴 등에 드셨고 감기에도 드셨다고 구전되어 오던 것을 홍보하여 사업하였고 코로나가 유행하면서 일시적으로 판매량이 늘었다가 지금은 폐 관련 질환에 효능이 검증되어 평생 고객이 많이 생긴 상황입니다.

은행열매는 백과라고 한방에서 쓰이고 있으며 잎은 건강기능식품 품목입니다 또 잎은 침출 차로 허가가 났습니다.
은행나무 전체에는 소염, 진통, 진정 성분과 바이러스, 충을 사멸시키는 성분이 들어있어 호흡기 폐 질환에 특히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폐 쪽에는 폐섬유증이나 폐기종은 현대의학에서도 치료가 쉽게 안되는 분야인데 만성질환자나 난치 불치병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드시는데 다들 만족해하십니다.

최근엔 은행 추출물에 두뇌 질환 대뇌 부전 질환으로 대표되는 조현병 우울증 공황장애 파킨슨 알츠하이머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쾌락 흥분신경전달물질이라는 도파민의 균형 생성에도 관여한다는 연구논문이 있고 골다공증이나 칼슘 연골 재생에도 관여하는 비타민D 모체인 에르고스테린이 함유되어 있다는 연구결과도 발표되고 있습니다.
은행 발효식초는 특히 암처럼 전이되어 손쓰기 힘든 질환이나 폐섬유증같이 치료가 불가능하다고 알려진 질환에도 효과가 있어 장기 복용하시는 분 들이 많습니다.

은행 발효액은 일반적인 초산발효액을 만드는 방식과 달리 물, 설탕, 효모 필요 없이 그냥 아무것도 안 넣고 은행의 과즙만 오래 발효시키면 식초가 됩니다.
원료는 재래종 은행같이 당도가 좋은 열매를 써야 양질의 은행 발효식초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은행 외피에 초산발효를 하는 초산균이 저절로 식초를 만들어지는 진짜 100% 천연 자연 발효식초입니다.

이렇게 오래 발효시키는 이유는 은행나무 전체에는 옻(우르시올), 탄닌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성분은 천연방부 성분이라 발효가 덜되면 몸에 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완전히 발효를 하기 위함입니다.
8년 이상 발효숙성된 은행 식초는 발효과정에서 인체에 유익한 여러 가지가 생성되는데 해로운 것도 발효시켜 임산부나 젖먹이 노약자 분이 오래 드셔도 안전한 부작용 없는 천연발효식초 식품입니다.

11년 발효숙성은행 식초 1회 복용량 25ml가 함유된 휴대 간편 맛있는 스카우트 파우치 식초 음료도 개발하였습니다.

최근에는 발효기술의 획기적인 발달로 8년 9년짜리 맛과 향 가격도 저렴한 제품을 출시 준비 중입니다.
한국은행나무 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