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질환으로 폐가 안좋아 숨이 차거나 기침 하는 분 들에게 희소식
폐가 안좋아 숨이 차거나 숨 쉬는걸 의식하는 분 들에게 희소식

폐활량이 부족하여 숨이차 일상생활 하는데 호흡량 부족을 호소하는 환자에게 은행식초를 복용시킨 복용담 입니다.
은행은 옛부터 호흡기질환에 효과가 있다고 전해져 오는 견과류 인데 폐섬유화증에 은행식초가 효과가 있느냐고 찾아오신 손님이 있어 복용시킨 사례입니다.
은행식초를 드시는 동안에는 기침 가래 호흡량 부족 증상이 덜하다고 하셔서 그사례를 불로그에 올렸는데 블로그를 보신 많은 분 들이 드시고 있습니다.


폐섬유화가 진전이 멈추고 좋아지는 것은 검사를 해볼수가 없어서 알수가 없지만 나쁜 증상이 많이 완화되니 폐에 도움이되는 것이 아니냐고 아주 좋아들 하십니다.
은행식초를 드시기 시작한뒤 기침이나 가래 숨찬 증상이 완화 되기 시작하였는데 3개월을 드시고 자기가 다니던 병원에 가서 검사를 해보니 사진상으로 변화는 없으나 이상하게 폐활량 검사에서 폐활량이 늘어났다는 의사의 말을 들었는데 의사분께서 자기가 처방한 약이 효과가 있다고 아주 좋아 했다는 말을 재구매 하러 와서 하셨습니다.
그분께는 불법 의료행위로 처벌 받을수 있으니 절대로 은행식초 복용 얘기는 하지 마시라고 했습니다.

평택에 사시는 분은 폐암으로 폐를 많이 절제하여 평소에 기침과 숨찬증상으로 바깥 홀동이 자유롭지 못하였는데 은행식초 3개월 드시고 200m 달리기를 했다고 초등학교 친구인 한의사분께 자랑을 하여 그 한의사분이 필자의 집으로 저를 만나러 오신뒤에 은행나무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폐섬유화란 허파의 일부분이 딱딱하게 굳어 지면서 흉터가 생기는데 초기 증상은 기침, 가래, 호흡곤란이 올수가 있고 점점 확산되는데 현재는 원인과 치료법이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흉부 방사선 촬영이나 흉부 CT를 통해 이 폐섬유화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특발성 폐섬유화증이라면 금연이 예방에 도움이 될 수도 있으나 명확히 알려진 예방법은 없다합니다.
일반적인 사망 원인의 1위는 폐렴으로 생을 마감 합니다.

폐는 한번 망가지면 복원이 안된다 하니 요즘 같이 공기가 안좋은 세상을 살아 가려면 폐를 보호하는 은행발효식초를 애용하는 것도 방법이 되겠습니다.
10년이상 발효 숙성된 은행발효액은 임산부 수유어린이 노약자도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천연발효식품입니다.
한국은행나무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