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코로나,감기,폐렴 같은 호흡기질환에 좋은 발효식품
요즘 유행하는 호흡기 관련 질환에 약과 함께 드시면 더 빨리 나을 수 있는 발효식품이 있습니다.

감기나 독감 코로나에 걸렸을때는 약을 먹고 심하면 입원도 합니다 병원에 가셔서 치료를 받거나 집에서 약을 드셔도 효과가 만족하지 못 할 때 참고 하세요
집에 좋은 천연발효식초가 있다면 드셔 보시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천연발효식초의 특성으론 식초가 되는 과정에서 천연방부물질과 바이러스 세균 대장균과 충 등을 사멸시킬 수 있는 물질이 생깁니다.
식초의 재료중에 그런 물질이 들어있는 것이면 더 좋겠지요 바로 은행열매입니다.
은행열매에는 소염,진통,진정성분과 살충,살균,성분도 들어있어 옛날부터 호흡기질환이나 폐 질환에 약처럼 쓰이던 식재료이자 약용식물입니다.

감기나 코로나로 처방받은 약은 치료제 보다는 증상을 완화시키는 약이 대부분입니다.
은행식초 만으로도 위의 감기증상 모두를 해소 할 수 있고 낫는 기간도 앞당깁니다
옛부터 사찰 에서는 은행발효액을 감기나 급체등의 비상약으로 애용했다고 구전 되어 옵니다.
은행발효식초는 감기뿐 아니라 바이러스로 인하여 생기는 풍토병 이나 돌림병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은행마을에서는 수백년 전 부터 기침 가래 천식 폐결핵 같은 질병의 치료에 민간요법 처럼 활용하여 내려오고 있는데 일종의 비방입니다.
은행열매에는 탄닌이나 옻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런 물질은 천연방부제입니다 천연방부 물질이 많이 들어있어 발효가 어려운데 2년이 지나야 식초가 되기 시작하고 10년이 지나도 진행형입니다.

10년이상 발효숙성된 은행발효식초는 부작용이 없어 임산부 수유어린이 노약자도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천연발효식품입니다.

10년은행발효액에 도라지를 넣어 1년을 재 발효시켜 만든 도라지행초 제품

1회 복용량이 들어있는 휴대 복용 편리한 파우치 제품도 개발 하였습니다.
한국은행나무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