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 흡연을 하는 분 들에게 도움되는 음식
담배를 안 피우는 게 제일 좋지만 오랫동안 피웠다든지 현재 피는 분들은 폐 건강 걱정을 안 하는 분은 없습니다.

담배를 오랫동안 피우면 폐 질환을 일으키는데 폐암이나 폐기종같이 폐를 망가뜨려서 심하게 고생하다가 사망에 이르게 합니다.

은행은 옛부터 기침, 가래, 기관지, 천식, 기관지확장증, 폐결핵, 폐렴, 폐섬유증 폐기종, 폐쇄성 폐 질환에 좋다고 전해져 오는 호흡기질환에 좋다는 대표적인 식품이자 약재입니다.

2008년에 설립된 한국은행나무 연구소에서는 은행나무의 연구와 함께 은행, 은행잎을 실생활에 이용하는 연구를 하면서 밝혀낸 것인데 모든 분이 부작용 없이 드시기 위해서는 법제를 하던 발효를 하던 방법을 찾다가 우연히 은행나무 열매의 과즙을 오래 보관하다가 초산 식초가 되는 것을 발견하고 특허와 함께 제품을 만들어 보급하기 시작한 것이 2012년부터 3년 숙성 품을 출시한 것이 처음입니다.

충남 보령시 청라면 장현 1리 속칭 은행마을에서는 수백 년 전부터 은행나무를 재배해 왔는데 필자가 어렸을 때 지금부터 62년 전에 동네 상류에 저수지를 막기 전에 어른 아름으로 다섯 아름이 되는 아주 큰 은행나무가 있었고 현재도 200년 이상 추정되는 노목 15주 40~50년 색 암나무 2000주 전국 최대의 면적 수확량을 자랑합니다.
공교롭게도 품종은 모두가 한국 고유의 재래종으로 크기는 개량종보다 작으나 맛과 향 식감 보관성 등 모두가 일본에서 들어온 신품종보다 월등합니다.
2012년도부터 체험마을 상품으로 관광객에게 공급하다가 제조공장이 없어 oem 방식으로 만들어 팔던 것을 2016 년도부터 발효식품 공장을 세우고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식초는 매우 느리게 늦게 발효되기 시작하는데 2년 뒤부터 되기 시작하여 10년이 지나도 진행형입니다.
그 이유는 옻 탄닌 성분은 천연방부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천연방부제를 발효해야 하니까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입니다.
오래 발효숙성이 될수록 효능이 늘어나고 효과도 좋아집니다.

인류가 발견한 최고의 발명품이자 인체에 소화 흡수되기 가장 좋은 형태로 변한 것이 천연발효식초입니다.
오랜 기간 발효숙성을 해야 하기 때문에 식품 보관에 안전한 용기와 실외 장소가 필요합니다.
발효 기간 동안 옻 독성 물질들이 유증기로 화하여 실내를 더럽히고 건강에도 해로울 수 있기 때문에 실내에서는 발효를 못합니다.
발효가 완성된 은행 식초는 병에 담아 밀봉한 뒤 냉암소에 보관하면 반영구적으로 보관이 가능합니다.
은행 식초에는 소염, 진통, 진정 성분뿐만 아니라 충, 바이러스를 사멸하는 성분이 들어있고 천연방부제 성분이 들어있어 특히 코로나나 감기 같은 바이러스 질환에 아주 효과가 있습니다.
식초로 발효되면 옻도 안 오르고 바이러스를 이겨내는 면역력도 생겨 감기나 독감 등 호흡기질환에 아주 도움이 됩니다.
특히 담배나 코로나로 인한 폐 손상에 도움이 되는 게 임상으로 확실히 나타납니다.

마실 때는 식초 원액 20~30cc를 미지근한 물 2배 희석하여 식후에 드시면 되는데 10년 이상 발효숙성된 은행 발효식초는 임산부 젖먹이 어린이 노약자 심지에 목에 삽관을 한 환자들도 드시는 안전이 검증된 천연발효식초입니다.
한국은행나무 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