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한농장
청한농장 이라는 농장이름 상호이름은 2002년 새농민상 수상자에 선정 되었다는 연락을 받고 농협중앙회에 갔을 때 담당직원이 농장 이름이 뭐요?
농장이름이 없는데요...
직원 왈 성함이 김청한 이니 청한농장 어때요?
맘대로 쓰세요.... 그때 부터 농장 이름이 청한농장이 되었습니다.
초기에는 벼농사와 한우를 하다가 1991년부터 비닐하우스를 시작하며 오이 토마토를 재배했고 비닐하우스 규모가 2000평으로 늘어나면서 한우는 접고 2000년까지 하다가 1월7일날 폭설로 2000평 모두가 폭삭 주저 앉았습니다 인생이 몸땅 날아가는 충격 이었지만포기 하지 않고 2600평을 새로 증축하여 최첨단 수경재배로 농사법을 전환하고 가지 토마토 파프리카 등을 수출 하였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농사의 수지타산이 맞지 않는다는 생각에 2009년부터 비닐하우스 농사는 접고 어렸을 때 부터 하고 싶었던 제조 판매업을 다시 시작 했습니다.
홈페이지는 2005년도에 200만원을 들어 만들어서 통신판매업 신고를하고 농산물위주로 판매하다가 2012년부터는 직원을 두고 본격적으로 통신판매사업으로 직업을 전환 하였습니다.
`초기에는 농산물 약초 모종 위주로 판매를 하다가 어렸을 때 아버지한테 전수받은 은행발효액을 특허출원도하고 발효식품으로 허가를 내어 판매항목에 추가 하였습니다.
초기에는 공장이 없어 oem으로 만들어다가 판매를 하였으나 2016년부터 내 공장에서(청한식품ㅡ청한바이오ㅡ징코바이오) 허가를 내어 내 상표로 은행식초를 인터넷 으로 판매 하고 있습니다.
옛날부터 내려오는 전통은행식초 발효액이 라고는 하지만 맛과 향 효능을 개선되도록 꾸준히 연구 하였는데 서울대 정년하신 분과의 인연으로 발효기술을 접목한뒤 맛과 향 효능이 전과 비교 할수없이 좋아졌습니다.
최근엔 은행식초를 원료로 음료도 개발되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맛도 좋고 휴대가 간편하여 학생이나 직장인 들이 애용합니다.
은행에는 옻(우르시올) 탄닌 성분이 많아 2년이 지나야 식초가 되기 시작하고 8년이상 발효되면 옻과 탄닌도 발효되어 옻이 안 오른건 물론이고 오히려 난치질환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변하는걸 임상으로 입증 하였습니다.
지금은 10년이상발효숙성된 은행발효액을 출시하는데 임산부 수유어린이 노약자도 안심하고 드실수있고 장기복용해도 좋은 천연발효식초가 되었습니다.
한국은행나무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