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찬바람이 나면 기침, 가래가 더하는 이유 해결하는 음식

은행나무연구가 2024. 8. 11. 09:44
728x90

기치,가래가 더하는 원인은 온도와 습도인데 찬 온도와 건조한 습도가 주 원인입니다.

찬바람이 나기 시작하면서부터 기침 가래 천식,폐질환 환지들의 증세가 심해지기 시작합니다.

2012년부터 은행 발효식초를 허가 내어 쇼핑몰이나 전화 방문객들에게 판매를 시작했는데 9월부터 은행 식초의 판매가 늘어나기 시작하고 10월 ~12유월에 피크를 이루다가 날씨가 따뜻해지는 3~4월부터 복용자가 줄어들고 5월부터~8월까지는 기침 가래 천식 환자의 증상이 확연하게 줄어듭니다.

그 외 담배를 많이 피우는 사람은 감기 증상과 함께 기침이 반드시 동반하게 됩니다. 감기에 걸리면 기관지에 충혈이 생기게 되고 열에 의해서 기관지가 건조하게 됩니다.

그런데 담배를 피우면 기관지 벽이나 폐를 더 자극하게 되기 때문에 기침,가래가 더 생기는 것 입니다.

호흡기질환에 걸리면 기관지 혹은 폐에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염증은 분비물을 만들어 내는데 이런 분비물이 기관지에 나오게 되면 이 분비물을 체외로 배출하기 위하여 기관지가 수축하면서 기침을 하게 됩니다.

 

부여군 내산면 노거수

은행나무는 2억 5천만 년 전 화석에도 나오는데 지금도 그 종자가 1종 1속으로 보전되어 살아남은 나무이자 오래 장수하는 나무입니다.

조상님들은 기침, 가래, 천식 폐결핵에 좋다는 것도 구전해서만 내려왔지 문헌으로 남기지 않았습니다.

은행나무 전체에는 혈액순환 물질과 살충 살균 성분 소염, 진통, 진정 성분이 다량 들어 있습니다.

은행물을 받아 호기성 발효를 시키면 2년이 지나야 식초가 되기 시작하고 8년이 지나야 옻오름 같은 부작용이 없어지고 10년짜리도 진행형입니다 유기산 천연 구연산 항산화 항암물질 등이 다량 들어있는데 이 식초가 감기 증상(머리 아픔 기침 가래 목 아픔 증상)에 아주 효과가 좋습니다.

그뿐 아니라 쾌락 흥분신경전달물질이라는 도파민 비타민D 전단계 물질인 엘고스테린도 들어있다는 연구논문도 있습니다.

 

2008년 충남 보령에 위치한 한국은행나무 연구소에서는 12년 전에 은행마을에 수백 년 전부터 구전되어 내려오는 전통발효 방식과 여러 대학교수님 식품연구원 님들의 조언 산학협동으로 은행 식초 발효액을 개발하여 2012년부터 첨에는 oem으로 생산 판매하다가 2016년부터 자체 공장에서 은행 식초를 출시 판매하고 있는데 난치질환이나 면역력을 키우려는 환자들이 많이들 드시고 찾아주셔서 요즘 같은 총체적 난국에도 직원을 계속 증원하고 있습니다.

10년 숙성은행 식초는 오래 발효되어 부작용이 없습니다 임산부 구유 어린이 노약자 심지어는 인공식으로 연명하는 분들도 드시고 계십니다.

최근에는 코로나 감기 폐기종이나 폐섬유증 환자분들이 제일 많이 드시고 있습니다.

더 이상 악화되지 않고 정상인 폐를 더 활성화시켜 줍니다.

11년 숙성 원액 1회 복용량을 넣어 만든 휴대 간편 맛과 향이 좋은 스파 우즈 파우치도 출시했습니다.

한국에 아직도 은행나무에 대한 저서가 없는 것은 안타깝게 생각하던 필자가 2020년 4월 한국의 은행나무라는 제목에 대한 책을 냈습니다.

증보판 3판도 출시했습니다.

10년 숙성은행 식초를 종도로 도라지를 넣어 재어 발효시켜 만든 도라지 행초도 개발하였습니다.

한국은행나무 연구소

댓글수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