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잎 효능 중풍 뇌졸증에 700% 치유효과 증명
어느 한의학과 교수님의 임상 실증시험 결과라고 합니다.
은행잎의 효능 너무많아서 대략적으로 기술하였습니다

부여 내산면 은행나무
은행잎의 플라보노이드는 매우 효과적인데, 이는 그들이 활성산소를 중화시켜, 우리 몸을 그 파괴로부터 보호하는 항산화 물질인 까닭입니다.
활성산소라는 것은, 인체 내에서 그것들이 어디에 있든지 접촉하는 어떤 분자와 결합하거나 쪼개는 불안정한 원자나 분자들인 것입니다.
프리 라디칼은 노화뿐 아니고, 암과 심혈관계 질환과 같은 염증, 퇴행성 질병에 관계하고 있다고 과학자들은 설명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활성 산소에 의한 뇌세포의 산화적 손상은 기억력을 감퇴시키는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이 플라보노이드는 또한 건강한 세포에게 필요한 불포화지방산인 아라키돈산을 유지합니다.
게다가 플라보노이드는 혈액순환을 증진시키고, 혈소판이 응집할 경향을 저하시키며, 혈관을 보호해 주며, 모세혈관벽을 강화시켜 주는 은행 속의 천여계 화합물인 것입니다.
은행 안의 또 하나의 테드 핀은 오로지 은행에만 미량으로 존재하는 빌로발리드(bilobalides)와 깅골라이드(ginkolides)의 형태로 함장 되어 있습니다.
은행의 플라보노이드처럼, 테드 핀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것입니다.
그러나 테드 핀은 또한 혈액순환과 대사를 촉진시키고, 몸을 혈전으로부터 보호해 주며, 신경세포들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해 주고 있습니다.
이리하여 테드 핀은 주로 기억과 정신적 기능을 증진해 주기도 하고, 뇌졸중 환자의 회복기 동안에 도와주는 것으로 각광을 받아 옵니다.

독일 정부가 주도하는 커미션 E( 미국의 FDA에 상응함, 허벌 메디신, herbal medicine의 안전성과 효능을 검정하는 의사, 약사들, 그리고 다른 사계의 전문가들의 구성 단체)에 적혀진 은행의 효능에 관한 것들을 요약해 보면,
특히 뇌 조직에서, 산소 결핍에 의한 인체의 내성을 증가시켜 줍니다.
뜨로 마나 동식물 독소로 말미암는 뇌 안의 부기를 저해시킨다.
눈자위에서의 부종과 기능장해를 최소화해 준다.

노인성 콜린 리셒터( receptor)의 감소를 저해시키며, 뇌에 있어서 콜린( choline)의 회수를 촉진시킨다.
기억력과 학습능력을 증진시켜 준다.
체내 바란스를 돕는다.
혈류, 특히 모세혈관의 혈류를 증진시킨다.
활성산소를 소거해 준다.
혈소판 응고, 혈전, 그리고 알레르기 반응을 포함하는 체내의 화학 과정에서, 촉매를 하는 혈소판 촉진 인자(platelet activating factor)를 저해시킨다.
신경을 보호하여 준다.
이석증이 나 이명증에 효과를 나타낸 사례가 많습니다.


징코바이오 주 에서는 은행잎으로 티백차를 개발하였습니다.
한국은행나무 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