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가 안좋을때 도움이되는 발효음식
폐는 안타깝게도 한번 고장 나면 복원이 안되는 기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폐전문의의 말씀에 의하면 폐 질환의 종류가 150가지가 넘는다고 하십니다.
대다수의 폐 질환은 발병 원인이나 치료법 약이 개발 안되었는데 더 이상 악화되지 않게 하는 게 치료라고 합니다.
현재 폐암 폐 섬유화 폐경색 폐기종 폐쇄성 폐 질환 폐결핵 환자들 여러분들이 은행 식초 발효액을 드시고 계신 분 들이 많지만 과학적으로는 은행 추출물이 효과가 있다는 논문이 있어도 의약품으로 제조 허가된 게 아니고 발효식품으로 제조 허가가 난 발효식품임을 밝혀드립니다.
그래도 본인들이 드시고 싶어 하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폐 섬유화 폐쇄성 폐 질환 진단을 받고 난 뒤 기침이나 가래 호흡량 부족 등의 증세가 있는 분들이 드시는데 드시고 난 뒤 위에 열거한 증상이 호전이 되고 불편한 증상도 완화가 되니 내 몸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 믿고 드신다고 합니다.
아무런 증세가 없는 폐 질환 환자들은 며칠 먹어서 폐에 변화가 나는 것도 아니니까 은행 식초의 효과를 믿지 않는 게 사실입니다.
매일매일 드시면서 좋아지는지 나빠지는지 확인을 할 수는 없었지만 기침, 가래나 숨이 찬 불편한 증상들이 조금씩 해소가 되니까 폐도 좋아질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현재로서는 폐 질환 치료방법과 특효약이 개발이 안 되었다니 물에 빠진 사람이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이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경기도 시흥에 사시는 여성분은 서울대병원에서 폐암으로 3년을 치료받다가 뇌에까지 전이 악화되어 치료가 불가능하다고 집으로 와서 죽을 날만 기다리다가 은행 식초를 1년 드시고 암세포는 절반으로 줄어들고 정상생활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제주도에 사는 약사분은 기관지확장증으로 숨차고 가래 땜에 고생하셨는데 은행 식초 3개월을 드시고 가래와 숨이 찬 것이 현저하게 완화된 것은 물론 폐결핵까지도 나았다는 사례도 있었습니다.
대전에 사는 40대 여자분도 서울삼성병원에서 폐 섬유화 초기 진단을 받았는데 은행 식초 3개월을 드시고 난 뒤 기침도 줄고 병원 가서 재검사 한 결과 폐섬유화가 부위가 절반으로 줄어들었다고 해서 제가 폐섬유화는 복원이 안된다는데 그런 일이 있느냐고 했지만 환자는 진짜라고 하면서 또 구입해 가셨습니다.

마른기침 조금 계단 오를 때 숨이 차는듯한 느낌으로 서울대병원에서 폐 섬유화 확진 판정받은 수원에 사시는 폐 섬유화 65세 남자분은 은행 식초 3개월을 드시고 병원에 가서 폐활량 검사를 해보니 폐활량이 현저하게 늘어 의사도 깜자 놀랐는데 병원 약의 처방으로 좋아진 줄 알고 아주 좋아했답니다.
그래서 제가 물었지요 은행 식초 얘길 했느냐고 그분은 고개를 흔드시며 은행 식초를 먹었다는 말은 안 했다고 해서 잘 하셨다고 하였습니다.
그분은 1년을 드시고 폐 섬유화 증세가 모두 없어져 현재는 안 드시고 있는데 여차하면 또 드실 준비를 하고 있답니다.
제가 폐에 좋은 음식 글을 올리기 전에 망설였습니다 의약품이 아니고 발효식품인데 의약품으로 과대광고를 했다고 처벌을 받을 수도 있지만 현대의학으로 해결 못하는 질환인데 효과가 있다면 알려드리는 게 맞는다고 생각하여 글을 올립니다.
판단은 글을 본 분들이 스스로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필자의 희망은 하루빨리 의약품으로 개발하여 호흡기 폐 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건강을 되찾게 하는 날이 오게 하는 게 꿈이자 목표지만 시골지역이라 자본 인재 모든 게 부족합니다 제 글을 보신 분 중에서 뜻을 같이 하시는 분들의 도움을 절실히 필요로 합니다.

10년 이상 발효숙성된 은행 식초는 임산부 젖먹이 어린이 노약자 심지어 기도삽관을 한 분도 드시고 계십니다.
목에 호스를 끼운 인 공식하는 분들도 가래를 삭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드실 만큼 안전성이 있는 발효식품입니다.
다만 음식으로 폐가 좋아지려면 드시는 기간이 길어 인내와 끈기를 가지고 꾸준히 드셔야 합니다.
한국은행나무 연구소